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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생활용품]미국에서 반짝이는 저가 아이디어 생활용품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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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5-11-27 15: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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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644

미국에서 반짝이는 저가 아이디어 생활용품

관련 인증 취득해 품질 우수성 홍보해야

(2015.11.20  - 주간무역 )


최근의 경기 회복세에 따라 미국에서 신혼부부와 독신가구 등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디자인과 기능은 업그레이드했으면서도 값은 저렴한 제품들이 시장에 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 고기능, 고가 생활용품의 문제점


주요 유통체인 바이어에 따르면 다양한 기능을 갖춘 값비싼 생활용품의 공통적인 문제는 고가이면서 기능이 너무 많아 복잡하고 보관과 유지가 번거롭다는 점이다. 특히 기능에만 골몰하는 업체들은 정작 사용이 불편하다는 점을 간과하거나 제품 관리와 유지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사실에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다양한 기능을 갖춘 믹서나 전기밥솥의 경우 바로 그 기능 때문에 소비자의 외면을 받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세척이 어렵고 조작이 복잡해 정작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고도 방치하거나 반납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 싸면서도 편리한 아이디어 생활용품


최근 들어 기존 제품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된 저가 아이디어 상품들이 유통체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들 제품의 가격은 대부분 10~20달러로 저렴하며 기존 제품보다 사용하기 편하다. 기존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불편함을 개선하고 기존 제품을 쉽게 관리해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사과, 배 등 과일을 쉽게 깎을 수 있는 기계는 칼에 비해 사용이 편하고 보온병이나 아기용품을 세척하는 제품은 유지와 관리가 손쉽다. 예쁜 모양으로 달걀 프라이를 만들거나 그릇에 부착해 물이나 스프 등 액체물질을 다른 용기에 옮길 때 도움을 주는 제품에도 바이어들의 관심이 많다.


고가의 식탁 및 주방용품은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확실하고 소득에 따른 소비자군 구별도 명확한 편이어서 초기 진입에 어려움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고기능이 아닌 저가 생활용품 분야는 브랜드 선호도가 크지 않아 이런 특성을 겨냥한 제품을 개발하는 게 중요하다. 바이어에 따르면 다이소 등 미국 내 일본계, 중국계 유통매장이나 달러스토어 등 저렴한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유통체인을 타깃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



◇ 사은품 증정으로 진입 타진


기존 제품의 불편한 점을 보완하고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아이디어 생활용품은 참신한 발상과 예쁜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다. 그러나 제품홍보를 위해서는 초기에 기존 제품과 세트로 묶어 판매하거나 판촉행사를 통해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전략을 고려할 만하다.



◇ 안전성 증명과 인증의 중요성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청(CPSC)은 지난 2008년 8월 소비자 제품 안전 개선법을 발효시켰다. 2008년 11월 12일 이후 생산된 모든 수입 소비자 제품에 대해 제조업체는 미국 세관이 안전성 테스트 증명을 요청할 경우 의무적으로 응해야 한다는 게 주요 내용이다.


이 법은 의류, 원단, 보석, 운동용품, 냉장기구, 가구, 차량에 대한 안전성 규정을 감시하는 법안으로, 특히 유아 및 어린이의 접근이 가능한 모든 제품의 안전성 규정 준수에 초점을 두고 있다. 안전성 증명서는 선적서류와 함께 세관에 제시돼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물품 반입이 거부돼 반송되거나 파기된다.


또 캘리포니아 주는 ‘안전한 식수 및 독성물질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에서 지정한 유해물질이 제품에 포함되거나 제조환경에 노출될 경우 그 위험성을 경고문으로 게시해야 한다. 이는 비단 화학약품 및 약품 취급 업체들에게만 해당되지 않으며 의심 가는 성분이 한 가지라도 포함돼 있다면 해당된다. 따라서 제조업체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스스로 제품을 시험해 필요하면 경고문구를 표기해야 한다.


참고로 이미 미국에서 유통 중인 상업용 주방기기와 용품들은 안전성을 입증하는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NSF((National Science Foundation) 인증을 받은 경우가 많다.


참조출처: http://weeklytrade.co.kr/news/view.html?smode=&skey=%B9%CC%B1%B9%BF%A1%BC%AD+%B9%DD%C2%A6%C0%CC%B4%C2+%C0%FA%B0%A1+%BE%C6%C0%CC%B5%F0%BE%EE+%BB%FD%C8%B0%BF%EB%C7%B0&x=0&y=0§ion=1&category=136&no=12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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